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퇴사 후 혼자서 수익 올리는 방법, 이제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by 어나더마인드 [Another Mind] 2022. 6. 21.
반응형

 

저는 지금 바라던 대로 집에서 일하면서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까지는 직장에서 받던 연봉 보다는 조금 적지만,

시간이 많아 졌고, 누군가에게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처럼  퍼포먼스를 올릴 수 잇었던 비결은

내 자신을 위해 일한다는 생각이 가장 큰 역할을 한것 같습니다

 

회사를 위해, 회사에서 버티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노력한 만큼 수입이

생기고 그걸로 살아가는 거거든요.

그냥 욕심없이 하루에 딱 4시간만 일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퇴사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꼭 알려드리고 싶은 것들이에요

거짓된 정보를 구분하고, 본인에게 맞는 수익 구조를 찾는 방법이죠

정답은 아니지만, 제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퇴사를 해서 지끔까지의 느낌점을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누군가의 성공을 따라 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그 중에서 제일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저는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이 어떻게 수익을 올리는지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많은 거짓 정보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거짓 정보들을 걸러내지 못하는 경우, 환상에 빠지기게 되고 실패는 뻔한 결과라서

그런 거짓 정보들을 잘 걸러내는 것에 집중 했습니다.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브 영상들을 많이 보셨을 거에요.

쇼핑몰 창업으로 월 1000만원 수익  올렸다~ 유튜브로 수익을 올렸다등등

그들이 얘기하는데로 하면 정말 될까요?

정말 다 100유튜버 되고, 천만원씩 버나요?

영상 볼 때는 아 그렇구나 별거 아니네 누구나 가능하다고 하니까 나도 배워서 집에서

일하면서 가능하겠네 ~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현실은 절대 그렇지 않아요.

누구나 가능하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거에요. 정말 많은 노력과 고민이 필요한 겁니다.

물론 잘 해서 수익이 나는 사람들도 있어요

하지만, 정말 그들이 말하는 영상만 믿고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는 걸 꼭 말씀 드리고 싶어요.

 

저도 수백개의 영상을 봤지만, 결론은 대부분 똑같은 얘기만 합니다.

핵심은 하나도 없이 그냥 교과서 같은 얘기만 하다 끝나죠

그러면서 제목에는 뭐 대단한거 알려주는 것 처럼 포장을 하죠 

결과는 그영상 조횟수만 올라가는 거에요, 남는건 하나도 없구요.

~ 검색어 설정 잘 해야한다.

~ 구글알고리즘을 파악해야한다

~ 콘텐츠를 잘 만들어라

~ 쇼핑몰 사업은 경쟁력이 적고 잘 팔릴 만한 물건을 찾아야 된다.

이런 얘기들에서 벗난 획기적인 방법을 얘기해 주는 영상은 진짜 거의 없습니다.

 

결국,  

그들이 말하는건,,, 니가 잘해야 하는거야~ 라는 얘기에요

잘 하면 잘되고, 못하면 안된다이렇게 얘기하는거죠

이런게 무슨 방법이고, 경험담 인지 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유명한 사람들이 영상으로 말하는 성공은 방법도 중요 하겠지만.

그 사람이 성공한 건, 그 사람이니까  그 사람이 했으니까 잘 된거라고 생각해요

본인이  잘하는 것과 시도했던 방법이 잘 맞아 떨어져서 좋은 결과가 나온 거니까요

그 사람들과  우리는 여러가지 조건과 환경이 너무나 다르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그냥 누구나 따라면 하면 된다고 해서 진짜 가능한건 , 자동차 엔진 오일 가는 법이나,

된장찌개 맛있게 끊이는 법 같은 영상같은 거죠

 

로또 1등한 사람의 경험과 방법을 듣고 따라 하는 것 만으로 로또 1등이 되지 않자나요

퇴사를 결심한 분들은 특히, 쇼핑몰 창업은 조심하셔야 되요.

 

쇼핑몰 창업 관련  영상들을 자세히 보시면, 보통 다 이럴겁니다.

월 천만원 매출 달성~!  쇼핑몰 창업으로 놀면서 돈번 다 등

이렇게 대박 난것 같이 얘기하는 영상이나 광고가 많아요. 이런거 정말 걸러서 보셔야 되요.

 예를 들자면,

만원 매출을 기준으로 보자구요

물건 팔면, 몇 프로 이윤을 남길까요? 진짜 많아야 이것 저것 뺴면 평균 7% 이하 그럼 70만원 이익이 남는거고

거기에 이것 저것 내가들인 노력과 부대 비용 제외하면 ,,,50만원도 못버는거에요

거기에 광고까지 하면,….노력은 노력대로 하고, 남는게 없는 거죠.

그럼 한달에 얼마를 벌어야 월급 수준으로 돈을 벌 수 있을지 답이 나옵니다.

투자 없이 사입 만으로 재고 부담없이  운영을 한다고요? 어림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안된다 하지마 이런게 아니라 확률을 보자는 얘기니까 오해 없으시길 바래요.

제가 어떻게 아냐구요?

제가 재직당시  주로 한 업무중에 하나가 기획과 온라인 서비스를 책임졌고,  

대형 소셜 커머스에서 부서를 담당했었습니다.

그러니 상품 기획부터 판매, 마케팅까지 모든 시장의 섭리를 나름 잘 알고 있어요

 

자~ 그러면 이제부터 제 얘기를 할께요 

우선, 저는 그들이 영상에서 말하는 방법론은 무시했어요 이미 우리가 다 알고 있는 얘기니까요

그래서 저는  제 자신에게 집중 했습니다.

우선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종류별로 직접 다 찾아서 리스트를 만들었어요.

양이 어마어마 하게 많습니다. 즉 이건 할 일이 많다는 거죠

그리고 나서 그 중에서 제가 잘 할 수 있는, 그리고 해볼 만한  것들을 다시 선별 했습니다.

 

많은 것들 중에 하나만 예를 들어서 간단히 단계별로 말씀드릴께요

우선 전자책 판매가 있었는데요

제가 왜 전자책 판매를 했을까요?

사실 저는 기업에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했던 일이 많았어요 그리고

신입사원 교육이나 신사업을 기획하고, 제품을 마케팅하고, 영업 홍보를 하는 일들을 해왔기 떄문이에요

제가 가진 경험은 주로 누군가를 가르치고, 다른 대상과 계약을하고, 제품을 만들고 홍보하는 것이

주 업무라서 직장업무 관련 정보를 책으로 만들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판매하는 전자책은 주로 기업 입사를 위한 준비, 합격 노하우, 업무역량강화, 노하우,

채용등의 정보를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책은 무조건 무겁고 어려운 주제만 다루어야 하는 건 아니자나요

누군가에게 필요할만한 정보를 주면 되는 거니까요. 전문적인 지식도 중요하지만, 내가 아는 것을 궁금해하는

누군가에게 전달 한다는것에 의미를 두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세상에는 정보를 원하는 수요층이  다양하기 떄문에, 그 정보의 수준도 다양합니다.

하나 더 붙이자면, 온라인 강좌 시이트를 통해 소수의 사람들에게 업무 노하우를 제공하는것도 좋은 일거리 중 하나입니다.

주말에 2시간 정도 한 강좌만 해도 20-30만원 정도의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폭발적인 반응은 없습니다.

차근 차근 준비를 해서 꾸준히 홍보를 하니까 구매 해 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여기서는 책을 만드는 방법이나 개인 강좌를 개설하고 등록하는 방법은 굳이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그런 방법은 검색만해도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

 

제가 책을 만들기 위해서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그게 중요한 포인트 이니까 그걸 간단히 말씀드릴꼐요


1.어떤 책들이 잘 팔리는지?

2.비슷한 카테고리의 책들이 얼마 만큼 팔리는지 ?
3.수익율은 어떻게 되는지?,
4.어떻게 어디서 누구에게  판매되는지?

여기 까지는 수익을 될 만한 것인지를 파악하는 단계 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5. 내가 잘 알고 있고 잘 할 수 있는 주제(카테고리를) 정하고 인기 있는 책을 직접 구매해 보고,

    어떤 형식으로 만들었는지를  자세히 파악했습니다.

 

6.이런 결정이 끝나고 나서 제작을 위한 영상을 보며 체크 했고, 정리된 정보를 책으로 썼습니다.

 

내가 잘 할 수 있을 것이 무엇인지를 우선 체크 하고, 그 분야로 도전하는 것이 실패를 최소화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수많은 직장인들이 바라는 것은 아마도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자신의 일을 하며 수입을 올리면서 인생의

귀중한 시간을 좀더 여유롭고 행복하게 쓰고 싶은거 아닐까요?

 

돈버는 방법, 투잡하는 방법이, 누가 뭐해서 크게 돈벌었다더라~ 라는 과거의 이야기가 중요한게 아니라

남들과 나의 다른 점을 지금부터 스스로 체크하세요. 그리고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세요. 반드시 있을 겁니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팔던, 마케팅을 하던, 책을 쓰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든,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든

모든 것에 지금제가 말한 것을 적용하고 고민하신다면, 해볼만한 싸움이 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지금 제가 그렇게 하고 있으니까요.

회사에서 밤새 일하고,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고민하던 열정을 이제 스스로를 위해 써보세요.

정말 새로운 세상이 보일겁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누군가의 성공담이나 방법을 찾기 전에 .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내가 가지고 있는 경쟁력을 꼭  찾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