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갤럭시 노트 솔직한 사용기~!!

by 어나더마인드 [Another Mind] 2011. 11. 30.
반응형

 



갤럭시 노트~!
아이패드, 갤럭시탭 태블릿pc를 모누 써본 저는
갤럭시 넥서스와 갤럭시 노트 중 어느것을 사야할까? 라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갤럭시 노트를 선택 했습니다.
제 목적은 항상 가지고 다닐 수 있어야 하는 범위내에 최대한 큰 장치를
원했습니다.

갤럭시 노트가 정답이더군요~



처음 보는 순간, 무언가 시원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와~ 이거야!!!!
시원스러운 액정과 태블릿pc와는 사뭇다른 느낌?
이건 들고 다닐만 하다~ 예상보다 가벼운 무게~
주머니에 쑤셔 넣으면 들어갑니다. ㅎㅎ

사실 태블릿pc 버스나 지하철에서 꺼내면 손모가지가 아프고~
크기가 크다보니 애로사항이 많았죠~

이건 아주 적당 합니다.
해상도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1280*800이라는 고해상도로 인해 웬만한 왠만한 페이지는 한눈에 다 들어오는데다
5.3인치라는 큰 화면 사이즈...

터치펜 사용느낌은... 아주 만족스럽다입니다...
딜레이가 살짝 있는데, 어느정도냐하면 빨리 글을 쓰거나 그리게 되면,
0.1~0.2초 쯤 후에 화면에 나타납니다..
아주 살짝의 딜레이라 사용하는데 있어서 거슬리거나 문제가 될만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좀 있습니다. 기계의 문제인지 삼성의 문제인지~ㅎㅎㅎㅎㅎ
열 받네요~

1.해외판과 국내판의 차이~!

프로세서의 차이라고 할 수 있죠.
엑시노스와 스냅드래곤
한마디로 국내판이 해외판보다 좀 떨어진다는 겁니다.

엑시노를 사용해 LTE를 지원할 수 있으나 별도의 모뎀칩을 탑재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 하므로 국내 갤럭시 노트에는 3G와LTE를 동시에 지원하는
스냅드래곤 탑재 된거죠~

하지만...젠장할
요금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3G가 지원됨에도 불구하고
LTE 요금제만 있네요
이동 통신사를 위한것 처럼 보입니다.
뭔가 있긴 있는것 같은데~ ㅎㅎㅎ 잘 모르겠네요~

암튼 개적으로 활용도를 정리하자면...

1. 게임할때 정말 좋습니다~!
2.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아 이동중 사용이 아주 좋습니다(태블릿PC에 비해)
3. 생각보다 가볍다.
4. 갤럭시 노트가 아닌 갤럭시 수첩(스케쥴 관리, 회의 참석 시 간단한 메모)
5. 영화감상 (이건 정말 좋습니다)
6. 잡지, 소설 등 책을 읽을때 가시성 좋네요~
7. 사운드 말할것도 없구요~
8. 화질 예술~!! 사진도 무척 잘나옵니다~!



 




 

반응형